(구)홈페이지수강내역확인
main학습지원센터> 공지사항
공지사항
공지

2026년 1월 8일 개강반(1학기 3기수) -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 안내

작성자 : 실습 담당자|등록일 : 2025.11.21|조회수 : 498

 

 

 

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

 

2026 1학기 3기수(1월 8일 개강반)

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실습 운영 안내

 

 

 

* 개강일자: 2026년 1월 8일(목)


* 종강일자: 2026년 4월 22일(수)


* 관련 부처인 국립국어원 운영지침에 따라 수업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(변경 시 별도 공지)



* 1/8개강반 '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' 수강생 분들께 안내드립니다.

  해당 과목을 수강 신청하신 학습자님께서는 아래 공지사항을 빠짐없이 확인하시어

  학습에 불이익이 없으시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* 반드시 모든 실습 관련 안내는 [과목공지사항]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 (나의강의실 - 수강예정 / 강의실입장 - 왼쪽 메뉴 - 과목공지사항)



* 문자 안내 및 과목공지사항 확인을 못하셔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으니,

  반드시 과목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길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.



* 아래 공지사항 확인 후 실습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, 개강 전 교육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  본인이 1/8개강반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는 방법: 나의 강의실 - 강의 목록 -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  학습기간이  2026.01.08 ~ 2026.04.22 인 경우 해당 됩니다.



 

 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 신청자격


- 1영역 + 3영역 합쳐서 8과목 24학점 이상 이수한 학습자 (단! 1영역 과목 1개 이상 포함 필수)


- 개강 전 학습자 본인이 과목 이수를 완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
 

 

 

 

 

  사전 서류 제출 안내

 

 

- 제출 서류:

① 실습생 프로파일


② 성적증명서 (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)


* 2025.12.21(일) 까지 제출!    




*성적증명서 제출 시 주의사항

-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이수 과목의 경우 제출 불필요 (과목 체크만 올바르게 해주시면 됩니다.)


- 타 교육원 이수과목의 경우 성적증명서 제출 필요 (첨부파일 업로드 화면이 안보이시면 iseeyou@gachon.ac.kr로 제출)




-제출 방법:

pc 로 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- 인증서 로그인 - 나의강의실 -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 '수강예정' 클릭 - 실습생 프로파일 등록


 

 

 

 

 

 

 수업 구성 (실습활동 필수사항)

 

*과제 미제출 또는 강의 미수강 시 F 처리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. '과목공지사항'을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

 오리엔테이션 및 실시간 원격 화상수업 (웹엑스 Webex) - 일정 안내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 웹엑스(webex) 수업 주의사항 >

* 웹엑스 접속 시 카메라 / 마이크 기능 필수 (마스크 착용불가)

* 특히 모의수업은 PC로 접속하셔야 하니, 필요한 경우! 교육용 웹캠(화상카메라) 준비해 주세요.

* 수업 중 조퇴불가 (중도 퇴장 시 출석 처리 불가)

* 운전 등 이동하며 참석할 경우 출석 처리 불가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 해외거주 학습자 필독 사항


- 한국어교육실습 과목 특성상 참관수업 수강, 과제 제출, 모의수업 등 안내 될 사항이 많고 미 참여 시 F처리 되는 항목이 많습니다.


- '과목공지사항'을 자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- 또한 회원정보의 핸드폰 번호를 국내 연락 가능한 가족 또는 지인의 번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- 실습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면, 가족·지인분께서 수신한 내용을 학습자님께 바로 전달해 주실 수 있도록 미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- 문자 확인을 못하셔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으니, 반드시 과목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주시길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.

 

 

 

 

 

< 한국어교육실습 문의처 >


- 학사행정실 (출석 및 과제 제출, 시스템 장애 및 학습오류, 실습 등) :  031- 750-1535  /  업무시간 09:00 ~ 17:30  /  점심시간 12:00~13:00

- 학사상담실 (신규학습, 학습설계, 수강신청 및 변경, 학위 신청 등) : 031-750-1546   /  업무시간 09:30 ~ 18:00  /  점심시간 12:00~13:00

 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첨부파일 :
목록